요기요 우리가게 비즈센터 이용약관

요기요의 광고 서비스 이용 고객인 “사장님”과 유한회사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이하 “회사”라 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우리가게 비즈센터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과 같이 요기요 우리가게 비즈센터 이용약관(이하 “본 계약” 이라 함)을 체결한다.

제 1 조 (목적)

본 계약은 “사장님”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에 그 목적이 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① 비즈센터: “사장님”이 요기요 서비스를 통해 노출하는 업소에 대한 영업활성화 및 광고효율성을 도모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제공하는 노출, 이용자 혜택 등의 각종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이지
  • ② 비즈머니: “비즈센터”에서 상품 구매 시 대금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현금 등가의 결제수단
  • ③ 비즈포인트: “비즈센터”에서 상품 구매시 대금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회사”가 “사장님”에게 무상으로 지급하는 포인트
  • ④ 고객: “사장님”의 “음식점”에서 “회사”의 “요기요 서비스”를 이용하여 “사장님”의 상품을 구매하는 자
제 3 조 (약관의 적용범위 및 우선순위)

“요기요 광고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계약에서 규정하지 않은 내용은 모두 “요기요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르며, 본 계약과 “요기요 서비스 이용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본 계약이 우선적인 효력을 갖는다.

제 4 조 (“사장님”의 권리와 의무)
  • ① 우리가게 비즈센터 광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장님”은 “회사”와 요기요 서비스 이용약관을 먼저 체결해야 한다.
  • ② “사장님”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우리가게 비즈센터 광고 서비스를 신청 및 이용하여야 한다.
  • ③ “사장님”은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1.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방법으로 “비즈센터”에 접속하는 행위
    2. 에이전트(agent), 로봇(robo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등의 수단을 제작, 배포, 설치하거나 이를 유도행위
    3. “회사”의 서버 및 설비 등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4. 기타 “비즈센터”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제 5 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 ① “회사”는 본 계약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사유로 우리가게 비즈센터 광고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어야 할 사정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사장님”에게 사전에 고지하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신속히 고지한다.
  • ② “회사”는 우리가게 비즈센터 광고 서비스의 제공 및 노출, 운영방식 등에 대한 결정권한을 가지며, 필요한 경우 이를 변경할 수 있다. 단, “사장님”에게 불리한 변경인 경우 시행일자 30일 전에 “회사”는 해당 내용을 공지한다.
  • ③ 본 우리가게 비즈센터 광고 서비스는 요기요 서비스 내에서 고객이 광고 서비스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일반 서비스와 명확히 구분되도록 표시된다.
  • ④ “회사”는 본 우리가게 비즈센터 광고 서비스의 상업성 또는 매출 기여성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는다.
  • ⑤ “사장님”은 “회사”와 “회사”와 계약 관계에 있는 제3 대행사에게 우리가게 비즈센터 광고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권한을 위임할 수 있다.
제 6 조 (대금결제 및 환불)
  • ① “회사”는 “사장님”에게 우리가게 비즈센터 광고 서비스 이용요금(이하 “광고 서비스 이용요금”이라 함)을 부과할 수 있으며, 광고 서비스의 정산 기준일은 광고 노출이 시작되는 당월 1일부터 말일까지로 한다. 또한, 구체적인 광고 서비스 이용요금은 별도로 정한 “회사”의 운영 정책에 따른다.
  • ② “사장님”은 광고 서비스 이용요금을 비즈머니로 납부해야 한다. 해당 납부는 “회사”가 “사장님”의 비즈머니에서 광고 서비스 이용요금을 차감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 ③ 광고 서비스의 노출 시간은 해당 상품의 입찰회차에 명시된 광고기간을 원칙으로 한다. 단, 해당 노출 시간은 기술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10분 내외의 오차는 발생할 수 있다.
  • ④ “사장님”이 우리가게 비즈센터 광고 서비스를 낙찰 받은 이후, 원칙적으로 환불은 불가하다. 단, 아래의 조항에 해당하는 경우 예외적으로 비즈머니로 환불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예외로 인정되는 시간을 24시간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하여 환불한다.
    1. “사장님”이 사업의 완전한 종료를 위하여 폐업 신고를 한 경우
    2. “사장님”과 “회사”가 본 계약에서 규정한 의무를 다하지 않은 경우
    3. "사장님" 과 "회사"가 체결한 요기요 이용약관이 해지 또는 종료된 경우
  • ⑤ 대금 결제 시에는 비즈포인트가 비즈머니 보다 먼저 차감되며, 같은 결제 수단 내에서는 만료 기간이 빠른 순서대로 차감된다.
  • ⑥ 광고 기간 중에 “사장님”이 사업자 변경 혹은 폐업 신고를 하여 “사장님”의 정보 변경이 필요한 경우, 해당 정보 변경이 반영되는 시간 동안 일시적으로 “사장님”의 광고 노출이 중단될 수 있다. 또한, 광고 기간 중 “사장님”과 관련한 정보 변경이 진행되는 경우에도 “사장님”이 낙찰 받은 해당 광고에 대한 모든 비용은 그대로 “사장님”이 부담하는 것으로 한다.
  • ⑦ “사장님”이 폐업 이후에도 “사장님”의 계정에 남아있는 비즈머니에 대하여 현금환불(선입금반환) 요청을 하지 않는 경우, 해당 비즈머니는 각 비즈머니 충전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는 시점에 소멸되는 것으로 본다.
제 7 조 (비즈머니와 비즈포인트)
  • ① 비즈머니는 “사장님”이 유료로 구매하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현금환불 또는 신용카드결제 승인 취소를 요청할 수 있다.
  • ② 비즈머니의 환불은 보유 금액에 대한 전액 환불만 가능하고, 부분 환불은 불가하다. 최소 환불 금액은 1,000원으로 한다.
  • ③ 비즈머니는 충전 후 최초 입찰을 시도한 시점부터 5년 경과 시까지 이용하지 않을 경우 상사채권소멸시효에 따라 소멸된다. 유효기간 만료에 따른 안내는 E-mail, SMS, 알림톡 등을 통해서 한다.
  • ④ 비즈머니를 사용하는 경우 휴대폰인증, I-PIN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절차를 거치도록 할 수 있다.
  • ⑤ 비즈포인트는 회원의 구매 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적립 또는 부여하고, 원칙적으로 환불이 불가하다.
  • ⑥ 비즈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회사”가 “사장님”에게 적립 또는 부여 시 공지한 유효기간에 따르며, 해당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소멸된다.
  • ⑦ "사장님"이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시 미 사용한 비즈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회사"는 비즈포인트에 대해서는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는다.
제 8 조 (노출 제한)
  • ① 광고의 노출은 “사장님”이 음식 배달 가능한 시간, 가능 지역에만 이루어짐을 원칙으로 한다.
  • ② “회사”는 아래 항목에서 규정하는 사유에 의해 광고 서비스의 노출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1. 요금 납기일로부터 15일 이상 이용요금을 체납한 경우
    2. “사장님”이 사장님 페이지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휴무일, 영업시간조정, 배달 불가, 재료 소진, 기상 악화 등의 사유로 일시적인 서비스 중단을 요청한 경우
    3. “사장님”이 “회사”의 요기요 서비스를 이용하여 “사장님”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의 주문을 특별한 사유 없이 지속적으로 거절한 경우
    4. 영업 시간에 주문이 발생하였으나 3회 이상 전화 연결에 실패할 경우
    5. “사장님”이 주문 전달 수단으로 단말기를 이용하는 경우 단말기의 전원이 5분 이상 꺼져있을 경우
    6. 기타 "사장님"의 과실로 판단되는 주문 실패 사례가 발생된 경우
  • ③ “고객”이 특정 버전 이하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경우, 우리가게 비즈센터 광고 서비스의 노출이 제한될 수 있다.
제 9 조 (양도 금지)

“사장님”은 우리가게 비즈센터 광고 서비스를 낙찰 받아 생긴 노출 권한을 “회사”의 사전 서명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양도, 담보제공 또는 기타 처분을 할 수 없다.

제 10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양 당사자는 본 계약의 변경 또는 해지를 원할 경우에 서면 또는 구두로 해당 변경 또는 해지를 진행할 수 있는 것으로 한다. 단, “사장님”과 “회사”사이에 요기요 이용약관 해지가 일어나는 경우, “사장님”은 우리가게 비즈센터 광고 서비스를 더 이상 이용할 수 없으므로 본 계약도 해당 시점에 같이 해지된 것으로 본다.

제 11 조 (손해배상)
  • 시스템 장애, 담당자의 실수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사장님”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제 12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 ① 본 계약의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으로 하고, 본 계약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 상에 상호 이견이 있을 경우, 관계법령 및 일반적 관례에 따라 상호 협의하여 원활히 해결함을 원칙으로 한다.
  • ② 만약, 양 당사자 간 본 계약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로 하여 해결하기로 한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2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